서브 비주얼

CUSTOMER CENTER

컨텐츠

공지사항

유통시장 내 중국산 수입재 부족 (철강뉴스)
관리자
Date : 2016.12.27
HR 유통시장 내 중국산 수입재 부족, 언제까지?

열연강판(HR) 유통시장 내에서 중국산 수입재를 찾아보기 어려운 가운데 부족현상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수입업체들은 중국의 높은 수출 오퍼가격으로 인해 계약을 하지 못하면서 재고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중국산 수입재는 내년 1월 말에나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유통시장에 약 2만톤 수준 계약이 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1월 말에도 재고 부족은 이어질 전망이다.
하지만 중국 HR 제조사들의 수출 오퍼가격이 점차 하락하고 있어 수입업체들도 상황에 따라 신규계약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 대형 코일센터 위주로 계약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톤당 520달러 초중반 수준에서 계약을 했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에 계약한 물량은 2월 말에 국내로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며 2월 말부터 서서히 중국산 수입재 부족현상도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중국 HR 제조사들의 수출 오퍼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할 경우 재고평가손실 우려가 있어 수입업체들의 계약이 어려울 가능성도 있다.
한 수입업체 관계자는 “1월 말에 중국산 수입재 2만톤이 국내로 들어와도 재고 부족을 해소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국내 제조업체들이 가격을 인상하고 있지만 중국의 가격 하락이 이어지면 수요가들의 가격 인하 요구는 나타날 것으로 보여 계약에 신중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모 jmpark@snmnews.com


출처 : 스틸앤메탈뉴스 http://www.steel-n.com